해외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 트랜스퍼와이즈(Transferwise)를 사용하면 저렴하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 거주하거나 일한적이 있어 여러 나라의 외화통장에 캐나다달러, 유로, 엔화 등의 돈이 있습니다. 독일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도 하고,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도 합니다. 이를 한국내 생활비 등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전에는 어떻게 시중 은행에서 해외송금을 했나 싶을 정도로 빠르고 간편하며, 수수료까지 저렴한 #트랜스퍼와이즈 #와이즈 를 추천합니다.
(**2021년도에 트랜스퍼와이즈(Transferwise)의 사명이 와이즈(Wise)로 변경되었습니다.
편의상 이 글에 써있는 트랜스퍼와이즈는 와이즈로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이름만 변경되었고, 송금서비스에 관한 부분은 기존과 똑같습니다. 송금 외에 이런저런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시작하려고 사명을 변경하였다고 합니다.)
영국의 핀테크 기업인 트랜스퍼와이즈(와이즈)는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나라에서 다양한 나라로 송금이 가능하지만, 한국의 경우에만 예를 들면 transferwise를 이용해 한국으로 해외->한국계좌 송금만 가능하며, 현재 한국->해외계좌로 송금은 불가능합니다.
나라마다 금융 규제가 있기 때문인데요, 곧 한국에서 외국으로 송금도 가능해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https://wise.com/invite/i/seungwookm
위 친구초대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첫 송금시 75만원(50파운드)를 수수료 무료로 송금하실 수 있습니다. 트랜스퍼와이즈 계정은 1인 1개만 생성할 수 있으며 여러 계정생성 시도시에는 오용으로 간주되어 사용금지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시에는 생년월일, 연락처, 거주지 등의 정보를 입력하며, 추후 본인 인증 시에는 여권사진 등 신분증 촬영후 업로드로 비대면 본인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transferwise를 이용해 송금시에는 1회에 500만원까지 가능하며, 연속 송금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여 2천만원을 송금하고 싶으면 500만원씩 4번 보내시면 됩니다. 개인 송금한도는 1년에 약 5500만원(미화 5만불)이며 개인이 아닌 사업자일 경우에는 1년에 한화 10억원으로 한도가 늘어납니다.
일반 사용자의 경우에는 고액을 한꺼번에 송금하기보다는 소액 송금에 적합하다는 생각이 드는 서비스입니다.
보통 한국의 사용자들은 부모님 용돈 송금, 경조사비 송금, 생활비, 주택담보대출 상환 등으로 사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사업자는 10억원까지 송금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트랜스퍼와이즈는 영국에 거주하던 에스토니아인 2명이 창업한 서비스입니다. 한명은 영국에서 통신회사인 스카이프에서 일했고, 한명은 회계법인인 딜로이트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타벳 힌리커스는 영국에서 일하고 있었지만 월급을 스카이프의 본사인 에스토니아에서 유로로 받았던지라 영국생활을 위해 파운드로 환전이 필요한 상황이었고, 컨설턴트였던 크리스토 카르멘은 영국에서 파운드로 월급을 받았지만 고향 에스토니아에서 모기지를 갚기 위해 매달 유로계좌로 유로송금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시중 은행을 사용하며 많은 수수료를 매달 내던 그들은 은행을 통하지 않고 서로 돈을 교환하게 되었고, 이에 아이디어를 얻어 해외송금이 필요한 사람들끼리 니즈를 매치해 연결해주는 알고리즘을 만들어 Transferwise를 창업했다고 합니다.
캐나다 달러를 한국으로 송금해보겠습니다.
어플이나 웹사이트가 상당히 직관적으로 잘 되어있기 때문에 우선 깔아서 사용해 보시면 감이 올것입니다. 환율이 떨어지더라도 송금시에 보았던 환율을 47시간동안 보장해주는 '보장된 환율'이 있고, 얼마를 보내면 수수료 얼마가 들고, 그래서 언제 받는 사람이 언제 받을것인 정확히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기존 시중 은행의 송금은 #SWIFT #스위프트 방식의 결제 시스템을 통해 송금은행 - 중개은행 - 수취은행에서 각각 수수료를 떼어가고, 은행간의 전신료가 추가적으로 부과되어 수수료가 이래저래 많이 부과됩니다. 트랜스퍼와이즈는 트랜스퍼와이즈 수수료만 부과되며, 환율의 경우도 어플 첫 화면에서 고지된 환율로 환전됩니다.
1) 받는사람의 이메일 주소
2) 받는 사람의 영문 이름
3) 받는 사람의 생년월일
4) 한국 계좌번호
5) 받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본인명의의 휴대폰일 필요는 없음)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는 왜 필요하냐면, 받는 사람이 #페이게이트 #paygate 에서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 그 링크가 메일과 문자메세지로 전송됩니다.
금융 실명제 때문에 본인인증을 철저히 하는 느낌입니다.
꼼꼼하게 금액을 확인하고 돈을 송금하거나(계좌이체 방식, 수수료 적음) 신용카드 송금(신용카드결제, 수수료 높음)을 사용해 payment 까지 끝내면 송금이 완료됩니다.
#트랜스퍼와이즈송금시간 은 나라마다(통화마다), 방법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신용카드 결제시 즉시 송금되며, 계좌이체를 했을 경우에는 하루정도 걸렸습니다.
transferwise 안내 메세지를 보면 보낸 사람의 상태 창에 '송금완료'라고 떠도, 받는 사람 계좌에는 최대 2일후에 찍힐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받는사람에 적어두었던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번호로 페이게이트 에서 본인인증을 하라는 메세지가 옵니다. 신분증을 촬영해서 업로드 하면 인증이 되며, 1회만 인증하며 그 후로는 인증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 계좌에 여유자금이 많지 않은 해외 생활자의 경우에도 한국에 종종 돈을 부쳐야 할때가 생깁니다.
그럴 때 #Transferwise 를 이용하면 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아직 사용해 보시지 못한 분들이라면, 시도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https://wise.com/invite/i/seungwookm
* 위 트랜스퍼와이즈초대링크 를 통해 가입 후 첫 송금시에는 약 75만원까지 수수료 무료로 송금하실 수 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클릭을 해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최근 Transferwise 의 사명이 Wise로 변경되었으나 편의상 게시글을 수정하지는 않았습니다. 브랜드명 변경 외에는 송금서비스에 관한 부분은 모두 똑같으니, 참고해서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
건강보험료 2단계 개편안, 2022년 지역가입자로 대거 전환되는 프리랜서와 노인들 (0) | 2021.02.06 |
---|
댓글 영역